현행제59조의4(특별세액공제) ① ∼ ④ (생 략)
개정안제59조의4(특별세액공제) ① ∼ ④ (현행과 같음)
현행<신 설>
개정안⑤ 근로소득이 있는 거주자가 그 거주자와 기본공제대상자(나이 및 소득의 제한을 받지 아니한다)를 위하여 해당 과세기간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육아용품을 구입하고 그 구입비를 지급한 경우 해당 금액의 100분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해당 과세기간의 종합소득산출세액에서 공제하되, 자녀 1명당 연 300만원을 한도로 한다.
현행⑤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을 적용할 때 과세기간 종료일 이전에 혼인·이혼·별거·취업 등의 사유로 기본공제대상자에 해당되지 아니하게 되는 종전의 배우자·부양가족·장애인 또는 과세기간 종료일 현재 65세 이상인 사람을 위하여 이미 지급한 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지급한 금액에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율을 적용한 금액을 해당 과세기간의 종합소득산출세액에서 공제한다.
개정안⑥ 제1항부터 제3항까지, 제5항의 규정---------------------------------------------------------------------------------------------------------------------------------------------------------------------------------------------------------------------------------------------------------------------------------------------------------------------------------------------------------------------.
현행⑥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공제는 해당 거주자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신청한 경우에 적용한다.
개정안⑦ 제1항부터 제5항--------------------------------------------------------------------------------------------.
현행⑦ㆍ⑧ (생 략)
개정안⑧ㆍ⑨ (현행 제7항 및 제8항과 같음)
현행⑨ 거주자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금액을 종합소득산출세액에서 공제(이하 “표준세액공제”라 한다)한다.
개정안⑩ -------------------------------------------------------------------------------------------------------------------------------------------.
현행1. 근로소득이 있는 거주자로서 제6항, 제52조제8항 및 「조세특례제한법」 제95조의2제2항에 따른 소득공제나 세액공제 신청을 하지 아니한 경우: 연 13만원
개정안1. ---------------------------제7항----------------------------------------------------------------------------------------------------------------
현행⑩ 제1항부터 제9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공제를 “특별세액공제”라 한다.
개정안⑪ ----------제10항-------------------------------------------------.
현행⑪ (생 략)
개정안⑫ (현행 제11항과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