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제24조(통합투자세액공제) ①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내국인이 제1호가목 또는 나목에 해당하는 자산에 투자(중고품 및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리스에 의한 투자는 제외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하는 경우에는 제2호 각 목에 따른 기본공제 금액과 추가공제 금액을 합한 금액을 해당 투자가 이루어지는 과세연도의 소득세(사업소득에 대한 소득세만 해당한다) 또는 법인세에서 공제한다. 다만, 2023년 12월 31일이 속하는 과세연도에 투자하는 경우에는 제3호 각 목에 따른 기본공제 금액과 추가공제 금액을 합한 금액을 공제한다.
개정안제24조(통합투자세액공제) ① ------------------------------------------------------------------------------------------------------------------------------------------ 제2호 또는 제3호 ----------------------------------------------------------------------------------------------------------------------------. <단서 삭제>
현행1.ㆍ2. (생 략)
개정안1.ㆍ2. (현행과 같음)
현행3. 임시 투자 세액공제금액
개정안3. 임시 투자 세액공제금액
현행가. 기본공제 금액: 2023년 12월 31일이 속하는 과세연도에 투자한 금액의 100분의 3(중견기업은 100분의 7, 중소기업은 100분의 12)에 상당하는 금액.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구분에 따른 금액으로 한다.
1) 신성장사업화시설에 투자하는 경우: 100분의 6(중견기업은 100분의 10, 중소기업은 100분의 18)에 상당하는 금액
2) 국가전략기술사업화시설에 투자하는 경우: 제2호가목2)에 따른 금액
개정안가. 기본공제 금액
1) 2023년 12월 31일이 속하는 과세연도와 2024년 12월 31일이 속하는 과세연도: 해당 과세연도에 투자한 금액의 100분의 3(중견기업은 100분의 7, 중소기업은 100분의 12)에 상당하는 금액.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구분에 따른 금액으로 한다.
가) 신성장사업화시설에 투자하는 경우: 100분의 6(중견기업은 100분의 10, 중소기업은 100분의 18)에 상당하는 금액
나) 국가전략기술사업화시설에 투자하는 경우: 제2호가목2)에 따른 금액
2) 2025년 12월 31일이 속하는 과세연도: 해당 과세연도에 투자한 금액의 100분의 1(중견기업은 100분의 7, 중소기업은 100분의 12)에 상당하는 금액.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구분에 따른 금액으로 한다.
가) 신성장사업화시설에 투자하는 경우: 100분의 3(중견기업은 100분의 8, 중소기업은 100분의 14)에 상당하는 금액
나) 국가전략기술사업화시설에 투자하는 경우: 제2호가목2)에 따른 금액
현행나. ----------- 2023년 12월 31일이 속하는 과세연도--------------------------------------------------------------------------------------------------------------------------------------------------------------------------------------------.
개정안나. ----------- 2023년 12월 31일이 속하는 과세연도부터 2025년 12월 31일이 속하는 과세연도----------------------------------------------------------------------------------------------------------------------------------------------------------.
현행② ∼ ⑤ (생 략)
개정안② ∼ ⑤ (현행과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