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제24조(기부금의 손금불산입) ①⋅② (생 략)
개정안제24조(기부금의 손금불산입) ①⋅② (현행과 같음)
현행③ 내국법인이 각 사업연도에 지출한 기부금 및 제5항에 따라 이월된 기부금(제2항제1호에 따른 기부금은 제외한다) 중 제1호에 따른 기부금은 제2호에 따라 산출한 손금산입한도액 내에서 해당 사업연도의 소득금액을 계산할 때 손금에 산입하되, 손금산입한도액을 초과하는 금액은 손금에 산입하지 아니한다.
개정안③ --------------------------------------------------------------------------------------------------------------------------------------------------------------------------------------------------------------------------------------------------------------------------------------------.
현행2. 손금산입한도액: 다음 계산식에 따라 산출한 금액
개정안2. 손금산입한도액: 다음 계산식에 따라 산출한 금액
현행<table class="inner-table"><tr style="text-align: center"><td><p><span>[</span><span>기준소득금액 - 제13조제1항제1</span><span>호에 따른 결손금(제13조제1항 각 </span><span>호 외의 부분 단서에 따라 각 사</span><span>업연도 소득의 60퍼센트를 한도로 </span><span>이월결손금 공제를 적용받는 법인</span><span>은 기준소득금액의 60퍼센트를 한</span><span>도로 한다) - 제2항에 따른 손금</span><span>산입액(제5항에 따라 이월하여 손</span><span>금에 산입한 금액을 포함한다)</span><span>] × </span><span>10퍼센트(사업연도 종료일 현재 </span><span>「</span><span>사회적기업 육성법</span><span>」 </span><span>제2조제1</span><span>호에 따른 사회적기업은 20퍼센트</span><span>로 한다)</span> </p></td></tr></table>
개정안<table class="inner-table"><tr style="text-align: center"><td><p><span>[</span><span>기준소득금액 - 제13조제1항제1</span><span>호에 따른 결손금(제13조제1항 각 </span><span>호 외의 부분 단서에 따라 각 사</span><span>업연도 소득의 60퍼센트를 한도로 </span><span>이월결손금 공제를 적용받는 법인</span><span>은 기준소득금액의 60퍼센트를 한</span><span>도로 한다) - 제2항에 따른 손금</span><span>산입액(제5항에 따라 이월하여 손</span><span>금에 산입한 금액을 포함한다)</span><span>] × </span><span>10퍼센트(사업연도 종료일 현재 </span><span>「</span><span>사회적기업 육성법</span><span>」 </span><span>제2조제1</span><span>호에 따른 사회적기업은 30퍼센트</span><span>로 한다)</span> </p></td></tr></table>
현행④ ∼ ⑥ (생 략)
개정안④ ∼ ⑥ (현행과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