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제126조의2(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 ① (생 략)
개정안제126조의2(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 ① (현행과 같음)
현행② 신용카드등소득공제금액은 제1호부터 제5호까지의 금액의 합계액(해당 과세연도의 총급여액이 7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제1호·제2호·제4호 및 제5호의 금액의 합계액)에서 제6호의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하되, 제10항에 따른 금액을 한도로 한다. 이 경우 신용카드등사용금액이 제1호, 제2호 및 제3호의 금액에 중복하여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아 소득공제를 적용한다.
개정안② -------------------------------------------------------------------------------------------------------------------------------------------------------------------------------------------------------------------------------------. ---------------------------------------------------------------------------------------------------------------------------------------------.
현행1.⋅2. (생 략)
개정안1.⋅2. (현행과 같음)
현행3.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금액(이하 이 항에서 “도서·신문·공연·박물관·미술관사용분”이라 한다) × 100분의 30(2020년 3월 1일부터 2020년 3월 31일까지 사용한 도서·공연·박물관·미술관사용분의 경우에는 100분의 60, 2020년 4월 1일부터 2020년 7월 31일까지 사용한 도서·공연·박물관·미술관사용분의 경우에는 100분의 80)
개정안3. ----------------------------------------------------------------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
현행나.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2조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박물관 및 미술관에 입장하기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지정하는 법인 또는 사업자에게 지급한 금액(이하 “박물관·미술관사용분”이라 한다). 이 경우 법인 또는 사업자의 규모(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기획재정부장관과 협의하여 정하는 매출액 등의 기준에 따른다)에 따른 박물관·미술관사용분의 인정방법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개정안나. -----------------------------------------------------------------미술관 또는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호에 따른 체육시설에-----------------------------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 ---------------------------------------------------------------------------------------------------------------------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의-------------------------------------------------------.
현행4. 제1항제2호 및 제4호의 금액(해당 과세연도의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전통시장사용분·대중교통이용분 및 도서·신문·공연·박물관·미술관사용분에 포함된 금액은 제외하고, 해당 과세연도의 총급여액이 7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전통시장사용분 및 대중교통이용분에 포함된 금액은 제외한다. 이하 이 항에서 “직불카드등사용분”이라 한다) × 100분의 30(2020년 3월 1일부터 2020년 3월 31일까지 사용한 직불카드등사용분의 경우에는 100분의 60, 2020년 4월 1일부터 2020년 7월 31일까지 사용한 직불카드등사용분의 경우에는 100분의 80)
개정안4. -----------------------------------------------------------------------------------------------------------------------------------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에-----------------------------------------------------------------------------------------------------------------------------------------------------------------------------------------------------------------------------------------------------------------------------------------------------------------------------------------------------------------------------
현행5. 신용카드등사용금액의 합계액에서 전통시장사용분, 대중교통이용분, 직불카드등사용분을 뺀 금액(해당 과세연도의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도서·신문·공연·박물관·미술관사용분을 추가로 뺀 금액을 말한다. 이하 이 항에서 “신용카드사용분”이라 한다) × 100분의 15(2020년 3월 1일부터 2020년 3월 31일까지 사용한 신용카드사용분의 경우에는 100분의 30, 2020년 4월 1일부터 2020년 7월 31일까지 사용한 신용카드사용분의 경우에는 100분의 80)
개정안5. -------------------------------------------------------------------------------------------------------------------------------------------------------------------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을--------------------------------------------------------------------------------------------------------------------------------------------------------------------------------------------------------------------------------------------------------
현행6. 다음 각 목의 구분에 따른 금액. 다만, 2020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한 신용카드등사용금액에 대한 신용카드등소득공제금액을 계산하는 경우에는 별표에 따른 금액을 말한다.
개정안6. -----------------------------. ----------------------------------------------------------------------------------------------------------------------------------------------------.
현행나. 최저사용금액이 신용카드사용분보다 크고 신용카드사용분과 직불카드등사용분을 합친 금액(해당 과세연도의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도서·신문·공연·박물관·미술관사용분을 추가로 합친 금액)보다 작거나 같은 경우: 신용카드사용분 × 100분의 15 + (최저사용금액 – 신용카드사용분) × 100분의 30
개정안나. --------------------------------------------------------------------------------------------------------------------------------------------------------------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을--------------------------------------------------------------------------------------------------------------------
현행다. 최저사용금액이 신용카드사용분과 직불카드등사용분을 합친 금액보다 큰 경우: 다음 구분에 따른 금액
개정안다. --------------------------------------------------------------------------------------------------
현행1) 해당 과세연도의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카드사용분 × 100분의 15 + (직불카드등사용분 + 도서·신문·공연·박물관·미술관사용분) × 100분의 30 + (최저사용금액 – 신용카드사용분 – 직불카드등사용분 – 도서·신문·공연·박물관·미술관사용분) × 100분의 40
개정안1) ------------------------------------------------------------------------------------------------------------------------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미술관·체육시설사용분------------
현행③ ∼ ⑩ (생 략)
개정안③ ∼ ⑩ (현행과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