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제70조(육아휴직 급여) ① 고용노동부장관은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제19조에 따른 육아휴직을 30일(「근로기준법」 제74조에 따른 출산전후휴가기간과 중복되는 기간은 제외한다) 이상 부여받은 피보험자 중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춘 피보험자에게 육아휴직 급여를 지급한다.
개정안제70조(육아휴직 급여) ① -----------------------------------------------------------------------------------------------------------------------------------------------------------------------------------------------------------------------------------------------------------------------.
현행2. 같은 자녀에 대하여 피보험자인 배우자가 30일 이상의 육아휴직을 부여받지 아니하거나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제19조의2에 따른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이하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이라 한다)을 30일 이상 실시하지 아니하고 있을 것
개정안<삭 제>
현행③제1항에 따른 육아휴직 급여액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후단 신설>
개정안③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산정한 금액을 월별 지급액으로 한다. 이 경우 육아휴직 급여의 상한액 및 하한액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현행<신 설>
개정안1. 육아휴직 시작일부터 3개월까지: 육아휴직 시작일을 기준으로 한 월 통상임금의 100분의 80에 해당하는 금액
현행<신 설>
개정안2. 육아휴직 4개월째부터 육아휴직 종료일까지: 육아휴직 시작일을 기준으로 한 월 통상임금의 100분의 40에 해당하는 금액
현행<신 설>
개정안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피보험자에게 지급하는 최초 3개월의 육아휴직 급여는 월 통상임금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하되, 그 상한액은 제3항 후단에 따른 상한액에 대통령령으로 정한 금액을 가산한 금액으로 한다.
1. 같은 자녀에 대하여 부모가 순차적으로 육아휴직을 하는 경우 두 번째 육아휴직을 한 자
2. 남성근로자
현행④ (생 략)
개정안⑤ (현행 제4항과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