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제103조의3(세율) ① 거주자의 양도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는 해당 과세기간의 양도소득과세표준에 다음 각 호의 표준세율을 적용하여 계산한 금액을 그 세액으로 한다. 이 경우 하나의 자산이 다음 각 호에 따른 세율 중 둘 이상에 해당할 때에는 해당 세율을 적용하여 계산한 양도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 산출세액 중 큰 것을 그 세액으로 하고, 제12호에 따른 세율은 자본시장 육성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세율의 100분의 50의 범위에서 대통령령으로 인하할 수 있다.
개정안제103조의3(세율) ① --------------------------------------------------------------------------------------------------------------------------------. --------------------------------------------------------------------------------------------------------------------------------------------------------------------------------------------------------------------------------------------------------------.
현행1. ∼ 3. (생 략)
개정안1. ∼ 3. (현행과 같음)
현행4. ∼ 7. 삭 제
개정안4. ∼ 7. (현행과 같음)
현행8. 「소득세법」 제104조의3에 따른 비사업용 토지 : 제92조제1항에 따른 세율에 1천분의 10을 더한 세율
개정안8. 「소득세법」 제104조의3에 따른 비사업용 토지
현행
개정안<table class="inner-table"><tr style="text-align: center"><td><p><span>과세표준</span> </p></td><td><p><span>세율</span> </p></td></tr><tr><td><p><span>1,200만원 </span><span>이하</span> </p></td><td><p><span>과세표준의 1천분의16</span> </p></td></tr><tr><td><p><span>1,200만원 </span><span>초과</span> </p><p><span>4.600만원 </span><span>이하</span> </p></td><td><p><span>192천원 + (1,200만원</span><span>을 초과하는 금액</span><span>× 1</span><span>천분의25)</span> </p></td></tr><tr><td><p><span>4,600만원 </span><span>초과</span> </p><p><span>8,800만원 </span><span>이하</span> </p></td><td><p><span>1,042천원 + (4,600만</span><span>원을 초과하는 금액 </span><span>× </span><span>1천분의34)</span> </p></td></tr><tr><td><p><span>8,800만원 </span><span>초과</span> </p><p><span>15,000만</span><span>원 이하</span> </p></td><td><p><span>2,470천원 + (8,800만</span><span>원을 초과하는 금액 </span><span>× </span><span>1천분의 45)</span> </p></td></tr><tr><td><p><span>15,000만</span><span>원 초과</span> </p></td><td><p><span>5,260천원 + </span><span>(15,000만</span><span>원을</span><span> 초과하는 금액 </span><span>× </span><span>1천분의 48)</span> </p></td></tr></table>
현행9. 「소득세법」 제94조제1항제4호다목에 따른 자산 중 「소득세법」 제104조의3에 따른 비사업용 토지의 보유현황을 고려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자산: 제92조제1항에 따른 세율에 1천분의 10을 더한 세율
개정안9. 「소득세법」 제94조제1항제4호다목에 따른 자산 중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자산
현행
개정안<table class="inner-table"><tr style="text-align: center"><td><p><span>과세표준</span> </p></td><td><p><span>세율</span> </p></td></tr><tr><td><p><span>1,200만원 </span><span>이하</span> </p></td><td><p><span>과세표준의 1천분의16</span> </p></td></tr><tr><td><p><span>1,200만원 </span><span>초과</span> </p><p><span>4.600만원 </span><span>이하</span> </p></td><td><p><span>192천원 + (1,200만원</span><span>을 초과하는 금액</span><span>× 1</span><span>천분의25)</span> </p></td></tr><tr><td><p><span>4,600만원 </span><span>초과</span> </p><p><span>8,800만원 </span><span>이하</span> </p></td><td><p><span>1,042천원 + (4,600만</span><span>원을 초과하는 금액 </span><span>× </span><span>1천분의34)</span> </p></td></tr><tr><td><p><span>8,800만원 </span><span>초과</span> </p><p><span>15,000만</span><span>원 이하</span> </p></td><td><p><span>2,470천원 + (8,800만</span><span>원을 초과하는 금액 </span><span>× </span><span>1천분의 45)</span> </p></td></tr><tr><td><p><span>15,000만</span><span>원 초과</span> </p></td><td><p><span>5,260천원 + </span><span>(15,000만원</span><span>을</span><span> 초과하는 </span><span>금액 </span><span>× 1</span><span>천분의 48)</span> </p></td></tr></table>
현행10. (생 략)
개정안10. (현행과 같음)
현행11. 「소득세법」 제94조제1항제3호에 따른 자산
개정안11. -------------------------------------
현행나. 중소기업의 주식 등: 양도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의 1천분의 10
개정안나. ---------- 주식 등(「소득세법」 제94조제1항제3호가목에 따른 대주주가 아닌 자가 양도하는 경우로 한정한다)-----------
현행② ∼ ⑥ (생 략)
개정안② ∼ ⑥ (현행과 같음)